Seoul Far Seoul Good 샌디의 한국일기

Anything Korean

27 1월 2008

깜기 결렸어요


저는 부통 아프 지않아요. 매일 운동하 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지난주에 회사에서 많은 동료는 도 아파서 저도 월요일 부터 깜기를 결렸어요. 중국의사 본 다음에 약도 잘 먹긴 했지만 아직 낫지않았어요. 그래서 운동 하을 것 잘 해요. 섭섭해요. 저는 운동 안하면 몸이 불편해요.

오늘은 깜기가 나빠 져서 체육관을 좀 늦게 갔고 심장 강화 운동을 조금만 했고 필라태스 수업이 했어요. 저는 아픈것이 너무 너무 싫어요. 내일 아침에 체육롼을 가고싶어… 깜기를 지금 낫으면 좋게다. 아니면 빠리 빨리 낫으면 도돼요.

이번주에일을 많이 있기때문에 아퍼야 안돼요.

21 1월 2008

나쁜 학생


지난주 금요일에 한국어 수업이 도 시작했어요.방학이 시작 한지 10주일 됬지만 나는 그동안 일을 많았고 신간이 있었으면 그녕 게으르는데 한국 드라마들이 봤어요. 나쁜 학생죠?

지난 학기의 마지막 수업이 동안 선생님이 많이 숙제 줬어요. 저는 3글을만 썼지만 교과책 적은 읽는 편이에요. 그래서 한국단어성샌님한테 다 반압했어요. 숴운단어 모르니까 선생님는 혼났어요. 저는 글을 쓰기 조아해서 한국회화 그녕 못해요. 그래서 저도 기분이 너무 창피해요. 이렇게 하고 있으면 6월에 한국대학 한국수업이 공부하는것 꼭 할 수 없어요.

그러니까 저는 하루에 1-2시간에 한국어 잘 공부하기고 할거예요. 야속해요.
여기에서 한국사람은 사궈면 좋겠다. 한국친구있으면 제 한국어 직접 연습하고 꼭 조금 진부하겠다 고 생각해요. 안그래요?

다른 방법이 생각 할 수 없어요. 다른 방법이 아면 직접 연락 주 세요. 부들탁드립니다.

19 1월 2008

베트남에서 재밋있는것

모터바이크 – 그 것은 베트남의 길이 꼭 보는 탈것을 이에요. 그나라에서 사천만 모터바이크들이 있어요. 참 많이 많이죠?

그리고 베트남에 가면 길을 건너를 주 알아야 해요. 정말 이에요. 지난 주에 호치민갔으때 그것은 저는 제일 중요하는것 배웠어요. 저음에는 친구와 길을 건너는것이 정말 무서웠어요. 무어곳 든지 길을 걸으면 조심히 하야 해요. 길으로 교통 신호등이 없기 때문에. 그리고 다 모터바이크들이 멈추 지않 겠 어서 힘들어요. 하지만 몇 번 하려고 본 다음에 걸을 건널 수 있었어요. 그냥 좌우를 잘 보고 천천히 길을 건너 야 해요.

그 여행이 어때요? 그럼 그래요. 우리는 호치민에서 산 호텔을 District 5 있는Equatorial Hotel 이에요. 그호텔은 좋은 방 과 시설을 있었지만 번화가 조금 멀려서 편리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그도시에 가려면 일찍 예약을 하고 District 1있는 호텔을 사야 해요. Duxton Hotel, Sheraton Hotel 이고 Caravelle Hotel 이 사 보는데요.

우리는 셋밤에 산데 두 하루 관광 여행했어요. 그 여행을 구치터널과 메콩강인데 참 재밋있었어요. 옛날에 베트남 게릴라전이 했는데 베트남 병사들이 살고 싶었어서 지하도를 팠어요. 그 풀상 하는 사람들이 아주작은 터널을 살았어요. 저도 터널의 백미터 만 네발로 한번 기어다닌 다음에 기분이 정말 힘들었어요. 몸이도 땀이 많이 왔어요. 그 전쟁동안 병사들의 생활을 생각하면 네 마음에 섭섭해요. 그 분들은 어떻게 그렇게 살 수 있기 모르겠다. 바로 그곳에 사람들의 집에 있었서 식사도 먹었고 잠이도 잤어요. 그리고 병원 과 화장실 도 있었어요. 정말 쉅지않았 거든요. 나라면 꼭 살 수 없는데 축 고싶어요. 세상의 전쟁이 없으면 좋겠다.

아무튼 그 여행 했으때 많이 한국사람 만났어요. 베트남 이고 프란스 맛잇는 음식이 먹었어요. 큰 식장을 도 갔어서 많은 커피과 탕을 샀어요. 하지만 좋은 옷과 신발을 사려면 싱가폴을 돌아가면 사요. 그 물건을 그곳에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