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Far Seoul Good 샌디의 한국일기

Anything Korean

30 7월 2006

장님의 데이티

나미섬에 사진찍었어요.
이번주 금요일에 한국어수업의 선생님은 새로운 verb ending 를 가리칩니다. 저는 희화를 쓰기로 했습니다.

**************************************************************************

샌디는 친구와 장님의 데이티를 가기로 했습니다. 친구는 이름은 회쿤 입니다. 샌디의 동료는 한국친구 있어요. 2명 여자는 한국남자한테 관심히 많아서 동료의 친구를 만나기로 했습니다.

어제 오후에 3시에 Coffee Bean에서 만났아요. 한국남자는 영어를 잘 못해요. 샌디씨 한국어를 조금 알아요. 그리고 회툰씨 한국어를 몰라요. 그래서 그사람은 천천히 말했어요. 조금 어려왔지만 모두 행복했어요.

샌디: 안녕하세요. 샌디입니다. 제 친구 회쿤 입니다. 만나서 반가워요.
회쿤: Hi, how are you? It’s nice meeting you.
지상: 안녕하세요. 박지상 이에요. 처음 ?겠습니다.
동군: Hello. My name Donggun. Who are you? (뭐? 누구세요? 그냥 우리는 소개했어요?? …아… how are you?!)
샌디: 좋아요. 앉으세요. 뭘 드시겠어요?

(모두 키신다믐에…)

지상: 샌디씨 취미가 뭐예요?
샌디: 이것… 제 취미는 많이 있어요. 테니스치기, 조깅하기, 요리하기, 요가하기… 계숙되실까요?
지상: 뭐 제일 좋아해요?
샌디: 모두… 진짜요
회쿤: Yes, that’s why she always doesn’t have time (에 그분이 항상 시간을 없어요.)
동군: 지상 은도 여러가지 스포츠를 해요. 책이 스포츠 보다더 좋아요.
샌디: 정말로? 제 친구는도 독서하고 한국음악감상하기 좋아해요. 하지만 한국어를 안배워요. 친구가 게으른 이거든요.

(하 하… 3사람 웃어요)

(7시에 한국남자는 약속있었어요. 전화번호 교환한 다음에, 2분남자를Coffee Bean에서 떠났어요. 샌디와회쿤은 영어를 희화했어요.)

샌디: 장님의 데이티 어때요? 누구 좋아해요?
회쿤: hmmm, 몰라요…지상이 동군보다더 멋있어요. 아니? 너 좋아해요?
샌디: 예 맛았어요.
하지만 우리는 못 말해요. 그사람은 영어를 잘 못 해요. 저는 한국어를 조금 주금 말해요. 그리고 너 한국어를 안 배워요. 어떻게? 친구를 못 이에요?
회쿤: 참 저는 남자를 좋은 알고 싶어서 한국어를 배을 거예요.

**************************************************************************
이 이야기 블로그에서 가장 긴어요. 약 4시간 썼어요. 조금 어려웠지만 저는 기분이 행복해요.

4 Comments:

At 8:15 오전, Blogger Hanti said...

"장님의 데이트"는 blind date를 말씀하시는거죠? 한국에서는 "소개팅"이라고 말해요. 사전에는 안나오는 말이니까 찾아보시 마세요. :) 그래도 젊은 사람들은 누구나 쓰는 말입니다.

 
At 11:52 오후, Blogger Sandy, 샌디 said...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어를 4달에 공부해서 쓰기 잘 못 해요. 미안해요.

 
At 11:13 오전, Anonymous 익명 said...

Hi Sandy, saw the 대화 which u wrote. 샌디 씨는 참 좋은 학생이에요. Allow me to say something about it.

1. When using 도, it replaces the particle 은/는. So it is 지상도, 친구도 and not 지상 은도, 친구는도.

2. The particle used in "그분이 항상 시간을 없어요" is not correct. It is always 이/가 for 있다/없다/많다. So it should be 시간이 없어요.

그럼 이만 쓸 게요.

 
At 12:00 오전, Blogger Sandy, 샌디 said...

Ryu 씨

감사합니다.
Your comment is really helpful. I'll try to remember this for my future postings ㅎㅎ

Sandy

 

댓글 쓰기

<< Home